관련기사 등록
검색섹션
검색영역
기사등급
기사형태
검색영역
검색단어 또는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게시글 상세보기
정보

2019/09/23 한양뉴스 > 행사

제목

사회혁신센터, '제4회 17 Hearts Festival' 개최

25일부터 4일간 컨퍼런스, 포럼, 경연대회 및 체험 행사 등 ...축제의 장으로

한양브리핑

URL복사/SNS공유

http://www.hanyang.ac.kr/surl/PFv9

내용
 한양대학교 사회혁신센터는 제4회 ’17 Hearts Festival’을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 개최한다. 17 Hearts Festival은 UN이 선포한 17 SDDGs[지속가능발전목표]의 철학을 기리며 우리대학의 건학이념인 “사랑의 실천”과 접목한 사회혁신축제이다. 이번 행사에는 사회혁신 관련 컨퍼런스와 포럼 및 교내외 사회혁신 단체와 함께하는 체험 행사가 열린다. 올해는 학생 축제 기간에 맞추어 진행됨으로써 학생들의 보다 많은 참여를 도모할 예정이다.

 첫날인 25일부터 27일까지 사자상 앞 광장에서는 교내외 사회혁신단체와 함께하는 체험 및 전시 행사가 열린다. 총 13개 부스가 설치되어 사회혁신 관련 콘텐츠 전시, 굿즈 판매, 사회문제 투표 등 다양한 활동을 체험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된다. 25일에는 박물관 세미나실에서 ‘아쇼카 한국 “TEN” 서울 상영회’가 오전 10시, 오후 1시, 3시 총 3회에 걸쳐 열린다. 26일에는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백남학술정보관 6층 국제회의실에서 아쇼카 한국이 주최하는 ‘미래를 여는 시간’ 포럼이 개최된다. ‘스카이캐슬로부터의 자유’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날 포럼에는 김동연 전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미래교육학자 마크 프렌스키(Marc Prensky),  'Talentify' 설립자이자 아쇼카 펠로우인 버나드 호퍼(Bernhard Hofer)가 연이어 강연을 펼친다.
 
 각 체험 부스 및 “TEN” 상영회, “미래를 여는 시간 포럼” 행사 장소에서는 참여 시, 17SDGs의 각 목표에 해당하는 스티커를 배부하며, 이를 모을 시 단계에 따라 경품을 수령하는 등 참여자들의 흥미를 돋울 요소 또한 마련돼 있다.
 
 27일에는 오전 9시부터 한양대 HIT 6층에서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에서 주최하는 ‘2019 소셜벤처 경연대회’가 열린다. 소셜벤처 경연대회는 2009년부터 매년 우수한 소셜벤처 아이디어 발굴 및 확산을 위해 개최된 행사로서 이번 17 Hearts Festival의 일환으로 한양대에서 열린다. 행사 마지막날인 28일에는 성동 4차산업혁명 체험센터에서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체인지메이커 캠프’가 개최된다. 


 
URL복사/SNS공유

기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