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사 등록
검색섹션
검색영역
기사등급
기사형태
검색영역
검색단어 또는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게시글 상세보기
정보

2020/04/09 인터뷰 > 학생 > ERICA

제목

한양대학교 응원단 ‘RHooters(루터스)’의 따뜻한 기부

코로나 사태로 어려움을 겪는 학우들을 위해 손 소독제 145개 기부

ERICA

URL복사/SNS공유

http://www.hanyang.ac.kr/surl/JKkJB

내용
▲한양대학교 응원단 루터스(RHooters)

지난 3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사태로 어려움을 겪는 학우들을 위해 한양대학교 응원단 RHooters(루터스)가 선뜻 손소독제를 기부했다는 따뜻한 소식이 들려왔다.
 
Q :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 : 안녕하세요. 한양대학교의 엔진! 한양대학교의 원동력! 한양대학교 응원단 RHooters입니다. 저는 제43대 응원단장을 맡고 있는 이연경입니다.
 
Q : 루터스(RHooters)는 어떤 단체인가요?
 
A : 서울캠퍼스와 ERICA의 학우들을 응원하는 저희는 한양대학교 학생지원팀 소속으로, 45년의 역사를 지닌 학생자치기구입니다. 한양을 알리고 응원하는 일이라면 교내외 어디든 달려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Q : 손소독제 기부를 결심한 계기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A : 한양을 응원하기 위한 기구인 저희가 ‘한양인 모두가 코로나 19라는 사회적 어려움을 이겨내는 데에 어떤 응원을 할 수 있을까?’라는 고민 끝에 교내 '손 소독제' 기부를 결정했습니다. 단원들의 자발적 기부, 응원단 선배님들의 기부, 그동안 저희가 모아 온 공연비를 합쳐 기부금을 마련했으며 총 160만 원 정도의 기부금을 모았습니다. 해당 금액을 통해 290개의 손 소독제를 구매하여 서울캠퍼스와 ERICA에 각 145개씩 기부하였으며, 학생지원팀, 대외협력팀, 관재팀의 도움을 받아 각 단과대와 기숙사 등 학생들과 교직원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배부할 예정입니다. 온라인 개강임에도 불가피하게 교내 시설을 이용해야 하는 학우들과 교직원분들, 또 오프라인 개강 이후에도 학우들이 좀 더 안심하고 학교에 다닐 수 있도록 도움이 되고 싶습니다.
교내에 비치된 손 소독제를 사용하실 때마다 저희가 한양인을 응원하는 마음이 조금이나마 전해졌으면 좋겠습니다.
 
Q : 기부를 준비하며 느낀 점이 있었다면 어떤 것이 있을까요?
 
A : 저희가 그동안 공연 위주로 응원 활동을 해왔었는데, 앞으로는 이번 기부 활동처럼 공연 이외에도 한양인들을 응원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기획하고 진행하려 합니다. 또한, 저희의 마음이 학우 분들에게 닿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모든 관계자분들께 감사 인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사실, 이번 기부 활동을 진행하며 저희가 부족했던 부분이 많았습니다. 특히 현금 기부가 아닌 현물 기부를 진행하고자 했기 때문에 연락드릴 행정 기관 선정부터 헤맸지만, 많은 분께서 도와주셨습니다. 저희의 기부 활동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신 저희 RHooters 단원들과 선배님들, 한양대학교 서울캠퍼스와 ERICA의 학생지원팀, 대외협력팀, 관재팀의 모든 관계자분들께 감사 인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Q : 루터스에 관심이 있는 학우들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나요?
 
A : 응원단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고민하지 마시고 지원해주세요. 한양을 응원할 열정이 가득한 신입생이라면 누구든지 지원할 수 있습니다. 응원단원이 된다면 한양대학교만의 멋진 단복을 입고 무대에 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아주 다양한 혜택도 누리실 수 있습니다.
저희가 추후 신입 단원 모집을 진행할 계획이므로, 한양대학교 응원단 RHooters 페이스북 페이지 또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희와 함께 평생 못 잊을 추억을 쌓고 싶으시다면 바로 지원해주세요!
 
Q : 마지막으로 20학번 새내기들에게 해주고 싶은 응원 한마디!

 
A : 20학번 새내기 여러분! 안녕하세요. 한양대학교 응원단 RHooters입니다. 이맘때면 힘들었던 수험 생활의 스트레스를 모두 털어버리고 대학 생활의 낭만을 즐기고 있을 시기지만, 기대와는 다르게 코로나 19 확산 여파로 인해 정상적인 학사 일정이 이루어지지 않아 많은 분들께서 아쉬움을 느끼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유례없는 위기 상황에 저희도 너무나 가슴이 아픕니다. 하루빨리 상황이 진정되고 극복되어 오프라인에서 만나 뵐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때까지 새내기 여러분들도 코로나 19라는 사회적 위기 극복을 위해 ‘사회적 거리 두기’ 캠페인에 동참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한양대학교 응원단 RHooters는 모든 한양인을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늘 건승하시고, 하시는 일들이 모두 성공적으로 이루어지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URL복사/SNS공유

기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