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사 등록
검색섹션
검색영역
기사등급
기사형태
검색영역
검색단어 또는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게시글 상세보기
정보

2020/07/23 한양뉴스 > 정책

제목

[코로나19] 국제처, 2021학년도 1학기 파견교환학생 신규 선발 취소

단, 2020년 기선발된 학생에 한해 예외적 파견 진행 예정

한양커뮤니케이터H

URL복사/SNS공유

http://www.hanyang.ac.kr/surl/x5uUB

내용
지난 3일, 국제팀은 코로나19의 전세계적인 확산으로 인한 조치로 '2021년 1학기 파견교환학생 신규 선발'을 진행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현재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으로 2020년 1학기 파견학생 약 75%가 중도 귀국했고, 2학기에는 약 93%의 파견 예정자들이 파견을 취소했다. 이는 상대교 정책 변경으로 인한 프로그램 취소 또는 해당국가의 비자발급 중단과 같이 불가피한 상황에 따른 결정이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불가피한 취소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국제팀은 2021년 1학기 파견프로그램 참가자의 신규 선발 취소를 결정됐다. 단, 2020학년도 기선발된 학생에 한해 상대교에서 승인한 경우 특별 서약서 제출 후 예외적으로 파견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국제팀에서는 교환학생을 계획 중이던 학생들에게 최대한 파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1년 2학기 신규 선발에서는 ‘교환학생 파견 직전학기 재학해야 한다’ 는 규정의 완화 적용을 논의중이다. 만약 해당 사항이 확정되면 현재 최대 6학기 이수자까지 부여되는 지원자격이 7학기 이수자까지 확대될 예정이다.

국제팀은 “학생들의 안전과 관련된 사항이므로 양해를 부탁드리며, 안전한 상황 속에서 해외파견 프로그램이 정상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URL복사/SNS공유

기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