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사 등록
검색섹션
검색영역
기사등급
기사형태
검색영역
검색단어 또는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게시글 상세보기
정보

2020/08/05 기획 > 인포그래픽

제목

백남학술정보관, 학년별 인기도서 Top 5 공개...'정의란 무엇인가' 최다 선정

각 학년별 1위는 '열두 발자국', '한국인사행정론', '국제금융론', '미시경제학'

한양커뮤니케이터Y

URL복사/SNS공유

http://www.hanyang.ac.kr/surl/idFWB

내용
백남학술정보관이 7월 26일 학년별 인기도서 Top 5를 공개했다. 한양인이 가장 많이 읽은 책은 무엇일까?
 
▲ 1학년 인기도서 1위 '열두 발자국(정재승)'
▲ 2학년 인기도서 1위 '한국인사행정론(유민봉)'


1학년 새내기가 가장 많이 빌린 도서는 총 16회 대출의 '열두 발자국' 이었다. 다른 학년의 1위는 모두 전공도서가 차지했지만, 오직 1학년만 비전공도서가 대출 수 1위를 기록했다. 이 밖에도 사회과학 도서인 '왜 세계의 절반은 굶주리는가?'와 과학기술 도서인 '생각의 탄생', 인문과학 도서인 '정의란 무엇인가', 자기계발 도서인 '설득의 심리학' 등 다양한 분야의 책들이 순위에 올랐다.

2학년의 인기도서 1위는 '한국인사행정론' 이었다. 1학년 인기도서에서 4위를 기록한 '정의란 무엇인가'도 2위에 올랐다. 이어 '미시경제학', '현대재무관리', '고체전자공학' 순으로 1학년에는 순위에 없었던 전공 도서들이 인기도서에 선정됐다.
 
▲ 3학년 인기도서 1위 '국제금융론(국제금융연구원)'
▲ 4학년 인기도서 1위 '미시경제학(김영산)'


3학년의 인기도서 1위는 '국제금융론'으로 21번의 대출을 기록했다. '흉부 영상진단', '선형 대수학과 그 응용', '정의란 무엇인가', '혈액학' 도 10회 이상 대출되며 순위에 올랐다. 마지막으로 졸업을 앞둔 4학년은 김영산 경제금융학부 교수의 '미시경제학'이 1위에 올랐다. '멋진 신세계', '이기적 유전자'와 같은 비전공 도서들도 인기 도서로 선정됐다.

인기순위에 전공도서가 하나도 없던 1학년과는 달리, 2학년과 3학년은 '정의를 무엇인가'를 제외한 나머지 책이 모두 전공도서였다. '정의란 무엇인가'는 학년별로 2~4위를 기록하며 모든 학년에서 인기도서 순위에 들었다. 학년별 인기도서 Top 5를 비롯해, 자세한 소식은 백남학술정보관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URL복사/SNS공유

기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