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사 등록
검색섹션
검색영역
기사등급
기사형태
검색영역
검색단어 또는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게시글 상세보기
정보

2017/11/15 한양뉴스 > 정책

제목

구리시-한양대, 테크노밸리 유치 및 산학협력 MOU 체결

구리시 청년창업지원센터 운영에 따른 행정 지원 약속

디지털뉴스팀

URL복사/SNS공유

http://www.hanyang.ac.kr/surl/WpSQ

내용
▲백경현 경기도 구리시장(사진 왼쪽에서 세 번째)와 성태현 산학협력단장(오른쪽에서 세 번째) 

11월 3일(금)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과 경기도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연구개발(R&D) 및 융복합연구 분야에서 상호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성태현 전기·생체공학부 교수(산학협력단장)는 향후 구리시에 청년창업지원센터 설치·운영 시 적정기술부터 하이텍에 이르기까지 기술 상담과 스타트업 창업지원 등 상호 행정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특히 앙 기관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글로벌 실용인재를 양성하고 체계적인 융·복합 교육과 창의적 연구 확산을 통한 첨단 기술개발을 위해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첨단 융합 R&D, 특허 및 신기술 연구 지원과 국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상호 노력하기로 합의했다.
 
구리시는 경기북부 제2차 테크노밸리 후보지 선정을 앞두고 핵심 가치로 설정한 스타트업 청년창업에 대한 구체적인 실천계획으로 한양대를 포함해 서일대, 삼육대 등과 산·학 협력 등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에 대해 백경현 시장은 “신기술이 먹고 사는 시대에 벤처창업의 성공은 평생을 보장하는 블루오션이라며, 구리에 테크노밸리가 유치되면 핵심적 가치로 청년창업을 집중 육성할 생각인 만큼 산·학의 선도적인 롤 모델이 될 수 있도록 교육 기관의 적극적인 협력을 바란다”고 전했다.
URL복사/SNS공유

기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