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상세보기
제목

[19.03.13] 민주주의 가치이해를 통해 사회갈등 극복한다 2019/03/13

2019/03/13 추천 0 / 신고 0 조회 : 158

URL복사/SNS공유

http://www.hanyang.ac.kr/surl/XT8t

내용
민주주의 가치이해를 통해 사회갈등 극복한다
=김성수 교수 『새로운 패러다임의 비교정치』 개정판 출간

  최근 우리사회에서 논란이 되는 이념논쟁‧사회양극화를 비롯한 사회갈등을 줄이기 위해 ‘진정한 민주주의의 가치와 이해’에 대한 내용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새로운 패러다임의 비교정치』 개정판이 지난 28일 출간됐다.

  개정판을 낸 김성수 한양대 정치외교학과 교수는 심화되는 우리사회의 갈등원인을 ‘사회연대감의 약화’로 진단했다. 그는 이번 개정판 서문을 통해 “국민주권 보장, 인권과 자유보장, 경제적 안녕을 전제로 한 민주주의 의식과 사회적 확산이 새롭게 필요한 시점이 됐다”는 점을 강조했다.

  김 교수는 “이 책은 정치나 사회현상은 물론 우리나라의 기본가치인 ‘자유민주주의 제도’에 대해 공부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해 집필했다”며 “이 책이 사회갈등을 줄이고 우리나라가 성숙한 시민사회로 발전하는데 밑거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5년에 처음 선보인 『새로운 패러다임의 비교정치』는 이론위주로 구성된 대부분의 정치서적과는 달리 여러 사례를 통해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쓰여 많은 주목을 받았다. 이번 개정판에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정치현상을 설명하기 위해 더 많은 사례와 주요학자들의 연구결과를 담았다. (끝)

(저자: 김성수, 쪽수: 562, 출판사: ㈜박영사)

         
      <김성수 교수>                   <책표지>

댓글달기

게시글 / 이전글 - 다음글
이전글 |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