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상세보기
제목

[20.10.05]한양대 전기정보통신기술연구소, 산업기술거점센터로 선정 2020/10/05

미디어전략센터 2020/10/05 추천 0 / 신고 0 조회 : 79

URL복사/SNS공유

http://www.hanyang.ac.kr/surl/JHzcB

내용 한양대 전기정보통신기술연구소, 산업기술거점센터로 선정
=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사업, 7년간 최대 120억 지원받는다

 
  한양대 전기정보통신기술연구소(소장 장준혁 교수)가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산업기술거점센터 육성시범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한양대가 5일 밝혔다.  
  전기정보통신기술연구소는 ‘스마트팩토리를 위한 산업지능화기술개발’이라는 주제로 7년간 최대 120여억 원의 국고지원을 받게 될 전망이다.

  해당 사업은 대학연구소가 R&D를 통해 지속적으로 기술을 축적하고 이를 기업에 공급할 수 있게 R&D지원과 공급기지 체계를 구축하고자 기획됐다.
  산업통산자원부는 1단계인 3년 동안 매해 20억 원의 연구지원을 통해 시장수요가 높고 산업계가 지속적으로 원하는 원천핵심기술을 개발·축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2단계에서는 4년에 걸쳐 실용화 기술개발과 산업체 핵심기술 이전 등을 추진하게 된다.

  전기정보통신기술연구소는 기 구축된 학습·연구용 스마트팩토리 시설과 ㈜동원산업의 기부로 설립된 AI솔루센션터와의 협업을 통해 스마트팩토리 제조공정에서 △고장 및 이상진단 △물류위치추정 △물류수요예측 등에 필요한 인공지능기술(AI)을 개발해 산업체에 제공하게 된다.

  이미 AI솔루센션터에는 동원산업, KT등 30여개 국내 유수기업들이 R&D협력기관으로 참여하고 있어 현장에 필요한 기술을 신속히 파악해 전기정보통신기술연구소에서 연구·개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장준혁 센터장은 “한양대 전기정보통신기술연구소가 보유하고 있는 인공지능기술을 이용해 스마트팩토리의 지능화 및 생산성 향상을 위한 실용적인 솔루션을 개발, 우리나라 산업체 및 제조공정분야가 AI시대로 들어가는 중심적인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끝)

댓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