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상세보기
제목

[20.10.13]한양대, 후배 취·창업 돕고자 글로벌 스타트업 멘토단 4기 위촉 2020/10/13

미디어전략센터 2020/10/13 추천 0 / 신고 0 조회 : 43

URL복사/SNS공유

http://www.hanyang.ac.kr/surl/58ydB

내용 한양대, 후배 취·창업 돕고자 글로벌 스타트업 멘토단 4기 위촉


  한양대(총장 김우승)가 11일(현지시각) 미국 실리콘밸리 글로벌 스타트업 멘토단(이하 멘토단) 4기 온라인 위촉식을 개최했다.
  한양대는 글로벌 진출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 및 초기 창업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2017년부터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활동하는 동문 선배들로 구성된 멘토단을 운영해왔다. 특히 올해는 미국 뿐 아니라 베트남 하노이, 중국 상하이로 멘토단을 확대 운영하며 창업기업 진출 지원영역을 넓혔다.

  이번 멘토단은 인공지능(AI)·사물인터넷(IoT)·자율주행·빅데이터 등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주요 영역과 더불어 투자·법률·글로벌 네트워크 전문가 36명으로 구성됐다. 멘토단은 글로벌 진출을 희망하는 스타트업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양대는 국내대학 최초로 대학과 동문 선배들이 힘을 합쳐 재학생과 졸업생의 글로벌 취·창업을 지원하는 플랫폼을 구축했다. 이를 통해 멘토단은 창업 교과를 운영하고, 멘토링과 함께 투자연계형 글로벌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하는 등 글로벌 취·창업 활성화에 적극적인 행보를 보였다.

  류창완 한양대 창업지원단장은 “학생창업 단계부터 글로벌 진출을 겨냥한 폭넓은 시야의 교육이 필요하다”며 “멘토단의 생생한 글로벌 현장 경험이 후배 창업가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끝)



/한양대
 지난 11일(미국 실리콘밸리 현지시각) 온라인으로 개최된 한양 글로벌 스타트업 멘토단 4기 위촉식에 참여한 멘토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끝)

댓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