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상세보기
제목

[20.11.16]전진용 교수, 제15회 차세대문화공간공모전 2020에서 대상 2020/11/16

미디어전략센터 2020/11/16 추천 0 / 신고 0 조회 : 19

URL복사/SNS공유

http://www.hanyang.ac.kr/surl/DbrgB

내용 전진용 교수, 제15회 차세대문화공간공모전 2020에서 대상 받아
= 거리, 거리(距離): 내일의 공연장, 거리를 품다"


전진용 한양대 건축공학과 교수팀이 한국문화공간건축학회 주관 제15회 차세대문화공간공모전 2020 ‘코로나시대의 뉴노멀 문화공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전 교수팀은 공모전에서 삼성동 현대사옥 부지 문화공간(공연장) 조성과 관련된 작품을 출시했다.

제출 작품명은 ‘거리, 거리(距離) : 내일의 공연장, 거리를 품다’ 이다. 거리는 공간이 되고 공간은 거리가 된다는 설계 개념을 가지고, 현대자동차사가 개발한 신교통수단인 목적기반 모빌리티(Purpose Built Vehicle, PBV)와 도심항공 모빌리티(Urban Air Mobility, UAM) 등장에 따른 도시 거리의 변화 모습을 해석했다. 서춘기 건축공학부교수, 윤경익 학생(건축학부 15), 고성준 학생(건축학부 16)이 함께 참여했다.

전 교수팀은 기존 공연장의 기본 단위인 ‘공연장 전체’를 적절한 단위로 재구성하여 다양한 위협에 대비하되, 이들이 한곳에 모여 서로의 존재를 확인하며 공감할 수 있도록 제안했다. ‘따로 또 같이’와 ‘같이의 가치’의 실현이다.
이들은 단순히 현 부지와 건물에 국한된 이야기가 아닌 일반적인 건물의 ‘적용’에 대한 가능성을 제시했다. 한편 해당 작품을 포함한 수상작들은 18일까지 국립중앙도서관에 전시된다. (끝)


※ 첨부 : 수상사진 1부. 작품사진 4부.


/한양대
13일 국립중앙도서관에서 전진용 한양대 건축공학과 교수팀이 한국문화공간건축학회 주관 제15회 차세대문화공간공모전 2020에서 대상 수상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계속)



/전체 모형 모습
 

댓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