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상세보기
제목

[21.11.11]제2회 CDS 빅데이터 경진대회에서 한양대 학생 대상 수상 2021/11/11

미디어전략센터 2021/11/11 추천 0 / 신고 0 조회 : 32

URL복사/SNS공유

http://www.hanyang.ac.kr/surl/x8OjB

내용 제2회 CDS 빅데이터 경진대회에서 한양대 학생 대상 수상


한양대 사회맞춤형 산학협력선도대학(LINC+) 육성사업단(단장 전병훈)이 10일 서울 성동구 서울캠퍼스에서 열린 제2회 CDS 빅데이터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구예찬(의학과 18) 학생에게 한국연구재단 이사장상(대상)을 수여했다.

CDS 빅데이터 경진대회는 빅데이터 전문가 양성을 위해 교육부·한국연구재단·CDS 빅데이터 대학연합이 주최, 한양대·한국IT비즈니스진흥협회가 주관한 대회다. 이번 대회에는 △경남대 △대전대 △동아대 △연세대 △전남대 △전주대 △제주대 △조선대 △한국교통대 △한국해양대 △한양대 △호서대 등 전국 12개 대학에서 80명의 대학생이 참가했고, 지난달 30일 각 대학에서 온라인으로 경진대회가 진행됐다.
참가 학생들은 주최 측이 제공한 생산·사회분야 빅데이터 중 한 개의 문제를 선택해 3시간 동안 분석하는 방식으로 경진대회가 진행됐다.

심사를 통해 한양대 구예찬 학생과 동아대 성종우 학생이 한국연구재단의 이사장상(대상) 수상자로 선정됐으며, 각 대학별로 3명의 최우수상(각 대학 총장상)과 3명의 우수상(각 대학의 링크사업 단장상), 4명의 장려상(IT비즈니스협회장상) 수상자를 선정했다.

한편 이번 경진대회는 한국데이터산업협회, 한국SW-ICT총연합회와 카카오, 아모레퍼시픽, MS Office, 골든플래닛, A3 시큐리티, 에이큐알 코리아, 와이즈메카, 네오텍, 영도금속상사, 태광바이오테크, 한솔인티큐브, 씨엔에프시스템, 비즈데이터, 데이터 센트릭의 후원을 받아 진행됐고,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들은 이들 기업에서 현장실습에 참여할 기회를 얻게 된다. (끝)

※ 첨부 : CDS 빅데이터 경진대회 시상식 관련 사진 1장.


/한양대
10일 서울 성동구 서울캠퍼스에서 열린 제2회 CDS 빅데이터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전병훈 한양대 LINC+ 육성사업단장(왼쪽)과 구예찬 의학과 학생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구예찬 학생은 해당 경진대회에서 한국연구재단 이사장상(대상)을 수상했다. (끝)

댓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