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사 등록
검색섹션
검색영역
기사등급
기사형태
검색영역
검색단어 또는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게시글 상세보기
정보

2019/03/15 기획 > 리뷰

제목

[동행한대 2018년 가을호] 선배들의 따뜻한 마음과 함께하는 열한번째 '동행'

희망 100℃, 사랑 36.5℃, FOCUS-ON, 발전기금 News 등 다양한 기부 소식 및 기부자 인터뷰 다뤄

사자뉴스

URL복사/SNS공유

http://www.hanyang.ac.kr/surl/OHKv

내용
▲동행한대 2018년 가을호(통권 제11호)
한양대 대외협력처는 발전기금 뉴스레터 ‘동행한대’ 2018년 가을호(통권 제11호)를 발간했다. 

이번 동행한대 가을호는 △희망, 100°C △사랑, 36.5°C △Focus on △HYU News △발전기금 News △기부 Report △이달의 기부자 △기부 안내 등을 소개했다.  

'희망, 100°C'에서는 양민용(영어영문학 77) 성광어패럴 회장의 인터뷰를 담았다. 양 회장은 지난 2017년 11월 한양종합기술연구원(HIT) 1층에 재학생들의 진로 준비 및 취업활동을 지원하는 복지공간인 '양민용 커리어라운지’를 지었다. 기부는 습관이라고 말하는 양 회장은 '양민용 커리어라운지' 이외에도 2016년 의과대학 메디컬센터 건립기금으로 2천만 원을, 최근 총장전략기금 5억 원을 기부하는 등 통큰 기부를 이어오고 있다. 양 회장은 그동안 일에만 쏟아 부었던 에너지를 나눔으로 돌리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실질적으로 제가 봉사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며 살고 싶다고 말했다.

'사랑, 36.5°C'에서는 김병모 고려문화재연구원장(한양대 문화인류학과 명예교수)과 박철곤(행정학 78) 한양대 공공정책대학원 특훈교수의 이야기를 소개한다. 김 교수는 재직 시절 돈이 없어 해외답사를 못 가는 학생들을 위해 문화인류학과 발전기금으로 1천만 원을 기부했다. 그 외에도 적은 금액이라도 학생들의 등록금을 위한 기부를 해왔는데 덕분에 많은 제자들이 성공할 수 있었다고 한다. 얼마 전 총장전략기금으로 2천만 원을 또 기부하는 등 퇴임 이후에도 학생들을 위해 학교에 꾸준히 기부하고 있는 김 교수는 공부를 하고 싶은 사람에게 골고루 기회가 돌아가게 하려면 장학혜택이 더 늘어나야 한다고 말했다. 한양 고시반을 통해 꿈을 이룬 박교수는 최근 파워엘리트 나무그늘 캠페인을 통해 장학금 1천만 원을 기부했다. 학교에 보은하고 싶다던 평생의 바람을 실천한 박 교수의 얼굴에서는 충만한 자부심이 빛나고 있었다

'FOCUS-ON'에서는 '85,86,87학번 동기회 30년 터울 후배 편파 사랑 캠페인 – 점심 나눔의 날’행사의 모습을 담았다. 행사에 참여한 동문들은 '후배 사랑 캠페인'이 한양의 아름다운 전통으로 계승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서 2018 세계대학 학술순위에서 국내 대학 중 한양대가 TOP3를 달성한 소식과 500대 기업 CEO 출신대학 중 한양대가 TOP4를 차지했다는 소식을 담은 'HYU News', 다양한 발전기금 소식을 담은 '발전기금 News'가 실려있다.

 

동행한대 2018년 가을호(통권 제11호) 이북 보기
 


  동행한대 2018년 가을호 보기     이북 전체 리스트  

URL복사/SNS공유

기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