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사 등록
검색섹션
검색영역
기사등급
기사형태
검색영역
검색단어 또는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게시글 상세보기
정보

2002/02/08 기획 > 기획 > 매거진

제목

[디지털홈 5] 풍부한 자료 돋보이는 법학과

인터넷한양

URL복사/SNS공유

http://www.hanyang.ac.kr/surl/iG3B

내용

 사이버 강의실ㆍ기출문제 자료실 활용 특징

 영문홈페이지 구동ㆍ웹진 '한법' 등 컨텐츠 다양

 

 21세기 법조인을 양성하는 법학과의 홈페이지(www.law.hanyang.ac.kr)는 법 조문처럼 다소 딱딱할 것 같다는 예상과는 달리 다양한 컨텐츠와 여러 가지 커뮤니티와 웹진 그리고 영문홈페이지까지 갖추고 학생들이 필요한 정보나 학사일정을 손쉽게 얻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예상을 완전히 빗나가게 했다.

 

   
 

 법학과 홈이 학과 특성상 법이나 법조계 그리고 사법시험에 관한 자세한 정보제공이 이루어지고 있다. 각종 판례를 찾아볼 수 있도록 법령검색 사이트와 전국의 법대 사이트를 링크시켜놓은 것은 물론이고 정보수집에 도움이 되는 정부기관이나 공공기관 도서관 그리고 인터넷서점과 방송언론사 사이트 등이 링크되어 있다. 또 사법시험반에 대한 입반정보와 학습지도 등 여러 자료를 등록시켜 놓고 있는데 기출문제 자료실에는 기출문제 화일이 각 과목별로 정리되어 올려져있으며 자료실에도 여러 판결의 요지나 법에 대한 상세한 정보가 올라와 있다.

 

 법학과 홈이 다른 학과 홈페이지에 비해 특별한 점은 영문홈페이지가 구동된다는 점이다. 'HanBUB'이라는 이름으로 불리는 이 영문홈페이지에는 외국인 학생들을 위한 영문정보가 담겨있다. 법대의 역사와 교육목표, 교육환경, 학부와 대학원 소개, 입학안내 등 외국인 학생이 법대를 지원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다양하고 상세한 정보로 꾸며져 있다. 다소 아쉬운 점은 이러한 학부소개 코너만 영어로 되어있다는 점인데 학과내 공지사항이나 웹진의 영문화도 같이 구현된다면 더욱 알찬 정보를 학생들이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웹진 '한법'도 빼놓을 수 없는 컨텐츠이다. 아직 2회에 불과하지만 디자인면에서도 창간호보다 진일보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내용면에서 다양한 시도를 하였다. 학부생을 인터뷰한 기사와 영화평, 수필 등 읽을 거리가 풍부하다. 웹진 책임자인 임장환(97) 군은 "아직 첫 작업이라 모든 것이 미흡하지만 우리들만의 힘으로 만들었다는데 의의를 두고 싶다."라며 "인터넷공간에서도 한양법대의 위상에 걸맞도록 보다 나은 웹진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게시판에서는 법학과내에서 일어나는 이슈나 학과 시설에 대한 불만 그리고 법률문제에 관한 질문 및 답변이 이루어지고 있다. 대부분의 글이 법대생으로서의 힘든 점과 여러 가지 고쳐나가야 할 점들을 조목조목 짚어주어 '법대 게시판답다'라는 생각을 갖게 만든다. 이름을 밝히지 않은 모 학생은 "인터넷상에서 너무 여러 가지로 분산되어있다. 법대 홈페이지, 학생회 홈페이지, 고시공부 사이트 등 모두 하나로 통합할 필요가 있다고 본다."라며 학생회의 노력을 당부하기도 했다.

URL복사/SNS공유

기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