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사 등록
검색섹션
검색영역
기사등급
기사형태
검색영역
검색단어 또는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게시글 상세보기
정보

2002/02/15 기획 > 기획 > 매거진

제목

[디지털홈 6] 디자인 뛰어난 건축학부

인터넷한양

URL복사/SNS공유

http://www.hanyang.ac.kr/surl/mfEC

내용

 화려한 플래시 처리 등 디자인 돋보여

 사이버 건축교육 시스템 등으로 개편 예정

 

 안산캠퍼스 건축학부 홈페이지(이하 건축홈 http://arch.hanyang.ac.kr/)는 웅장한 음악소리로 시작된다. 웅장한 배경음악에다 현란한 플래시가 돋보이는 건축홈은 최첨단 건축물을 디자인하는 인재를 양성하는 학과의 성격을 고스란히 보여주고 있다.

 

   
 

 무엇보다 건축홈에서 눈에 띄는 부분은 디자인이다. 처음 소개화면은 건축구조물의 설계도면에서 실제 모습으로 변화하는 플래시로 처리해 누가 보아도 건축학부의 홈페이지임을 알 수 있게 했다. 그리고 첫 화면에서 바로 서울캠퍼스 건축학과 홈페이지를 연결시켜놓아 양 캠퍼스 학생의 편의를 고려했다.

 

 메뉴는 크게 introduction, laboratory, facility, arch center, on-line campus, free talk로 나뉘어 있는데 이들 각각 메뉴의 아이콘은 그리스 신전이나 피라미드같은 세계유명 건축물을 형상화해 남다른 감각을 보여주고 있다. introduction은 건축학부의 역사와 교수진, 커리큘럼을 소개하고 있으며, laboratory에는 건축계획연구실, 건축역사·이론·비평연구실 등 건축학부의 10개 연구실이 상세히 소개되어 있다. facility는 건축학 관련시설, 건축공학 관련시설, 지원 및 공통시설 등 교육시설을 소개하고 있으며 arch center와 free talk는 게시판 기능을 통해 학부생들의 편의를 돕고 있다.

 

   
 

 또한 건축홈은 학부생의 편의는 물론이고 학부의 홍보에도 상당한 신경을 쓰고 있다. 건축홈 관리를 맡고있는 송규동 교수는 "현재 건축학부 홈페이지는 외부에 대한 홍보에 많은 페이지가 할애되어 있다."고 말했다. 실제로 facility에는 19개에 달하는 실험실과 공작실이 소개되어 있는데 이는 건축학부를 지망하는 고교생들을 겨냥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건축학부는 올해 홈페이지를 대대적으로 개편할 예정으로 있다. 학부 재학생은 물론 졸업생을 위한 사이버 건축교육 시스템 구축과 각 교수별 전공과 관련한 컨텐츠 구축에 노력한다는 것이다. 지난 99년 한국대학교육협의회 학문평가에서 당당하게 '최우수대학'으로 선정되며 명문 학부로 당당히 자리매김한 안산캠퍼스 건축학부가 사이버상에서 또 어떤 멋진 건축물을 지어올릴지 벌써부터 기대된다.

URL복사/SNS공유

기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