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545건
뉴스 리스트
게시판 리스트 컨텐츠
2020-01 21 중요기사

[학생]한진희 학생, 제84회 의사 국가시험 수석 합격

▲ 한진희 학생 한진희(의학과 14) 학생이 2020년도 제84회 의사 국가시험에 수석합격했다. 1월 20일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은 지난 7일부터 이틀간 진행된 제84회 의사 국시 결과를 발표했다. 한 학생은 360점 만점에 339점을 받아 수석의 영예를 차지했다. 한 학생은 청년의사와의 인터뷰에서 “수석합격이라는 연락을 받고 매우 놀랐었다”며 수석 합격의 비결로는 단권화, 실습 때 개념을 다진 것, 모르는 것을 발견하면 가이드라인과 교과서를 많이 찾아보며 공부한 것을 뽑았다. 또한 “(실기시험) 배정을 9월 초반에 받아 학교에서 조를 짜서 (동기들과) 같이 준비했다"며 "혼자 준비하기 어려운 시험이다. 서로 모의환자를 해준 동기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 학생은 현재 한양대 의대 본과 4학년에 재학중이다. 한 학생은 “아직 수련병원을 완전히 정하진 않았고 전공하고 싶은 과도 결정을 해놓은 상태는 아니다”라며 “내과나 중환자들을 보고 싶다는 막연한 생각만 있다. 구체적인 진로는 좀더 경험해보면서 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2019-12 30

[학생]한양대 체육전공 학생팀, 2019 경기도체육회 대학자원봉사단 운영개선평가회에서 장려상 수상

한양대학교 학생팀이 12월 26일부터 이틀간 열린 2019 경기도체육회 대학자원봉사단 운영개선평가회 및 역량강화세미나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한양대 학생들은 15개 대학 체육전공 학생들이 모여 재능기부교실을 운영하는 경기도체육회 대학자원봉사단 ‘SPOLIGHT’에서 9개월 동안 봉사를 진행했다. ‘SPOLIGHT’는 12월 26일과 27일에 열린 2019 경기도체육회 대학자원봉사단 운영개선평가회 및 역량강화세미나를 끝으로 활동을 종료했다. 이번 행사는 스포츠 나눔 문화 실천을 위해 열심히 활동한 단원에 대한 격려와 취업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행사 첫날 열린 대학별 성과발표와 우수단원 및 대학에 대한 시상식에서는 한양대를 비롯한 3개 대학이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외에도 용인대가 최우수상을, 강남대와 경희대가 우수상을 받았다. (출처 : 경기신문)

2019-12 20

[학생]송가영 학생, 제2회 어촌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대상 수상

송가영 학생(국어국문)이 17일 충남연구원이 개최한 제2회 어촌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은 어촌창업에 관한 새롭고 기발한 도민의 이야기를 듣고 충남의 귀어귀촌 및 어촌 활성화 정책과 연동하여 어촌의 창업 활성화 방안과 일자리를 모색하기 위해 추진됐다. 공모 심사는 충남연구원 연구진과 관계 전문가가 참여하여 이루어졌으며, 송 학생은 ‘DELI SEA’로 대상인 충청남도지사상을 수상했다. 제2회 어촌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은 2018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실시됐으며, 수상자에게는 상금 100~300만원이 각각 지급됐다.

2019-12 19

[학생]차오연 학생, 프로축구 K리그 팀 FC서울 합류

차오연 학생(체육학 17)이 프로축구 K리그 팀 FC서울에 합류했다. 차 학생은 한양대에서 팀 수비의 핵심을 맡으며 센터백은 물론 풀백, 수비형 미드필더까지 소화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웠다. 또한 왼발잡이인 차 학생은 볼터치가 간결하고 빌드업 능력이 뛰어나다. 한양대에서 세트피스 키커를 도맡아 찰 정도로 날카로운 킥을 보유했단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차오연 학생이 합류할 FC서울은 내년 2월부터 진행되는 아시아챔피언스리그(ACL)을 준비하고 있다. 앞서 1월 28일 홈에서 케다-타이포전 승자와 단판으로 ACL 플레이오프를 치른다. (출처 : 스포츠월드)

2019-12 16

[학생]기술경영전문대학원 학생팀, 공공기술을 활용한 비즈니스모델 경진대회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12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공공기술을 활용한 비즈니스모델 경진대회에서 한양대 참가팀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주관한 2019 대한민국 기술사업화 대전의 부대행사로 기술경영전문대학원 학생들이 만든 사업화 모델의 우수성을 평가했다. 대회에 참가한 기술경영전문대학원 학생들은 국가기술은행에 등록된 공공기술을 활용해 사업화 모델을 제시했다. 이번 대회는 이를 통해 실험실에서 시장으로 이어지는 연구개발의 선순환 구조를 마련하자는 목적에서 개최되었다. 한양대 참가팀은 장애인들이 쉽게 대중교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어울림콜 서비스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KIAT 김류선 혁신성장본부장은 “우수한 BM은 투자유치에도 성공하는 사례가 생기고 있다”며 “매년 수만 건씩 쌓이는 공공기술이 대학의 신선한 아이디어와 접목돼 사업화될 수 있는 좋은 기회인만큼 앞으로도 확대해가겠다”고 말했다.

2019-12 12

[학생]정보사회학과 학생들이 참여한 미스터피자 신메뉴 '복희야 눈을 감자' 출시

미스터피자가 12일 한양대 학생들과 함께 2025세대를 위해 개발한 신메뉴 ‘복희야 눈을 감자’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피자는 미스터피자 연구개발(R&D) 팀과 한양대 정보사회학과 학생 3명(이나경·이도운·임수연)이 메뉴 개발부터 출시까지 협업하여 만든 한정 메뉴로 떡볶이, 프렌치프라이, 소시지가 올라간 것이 특징이다. ‘복희야 눈을 감자’는 대학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한 세 번째 '지역 상생 프로젝트'로 한양대 ERICA에서 미스터피자에 신메뉴 개발을 제안하며 시작되었다. 대학생들의 입맛을 겨냥하여 만든 이 메뉴는 국민 간식인 ‘떡볶이’가 메인 토핑이며, 프렌치프라이, 소시지 그리고 미스터피자 시그니처 소스인 ‘트리플 치즈 소스’를 곁들여 완성되었다. 가격은 레귤러 1만 7900원, 라지 2만 3900원으로, 기준 프리미엄 피자 대비 약 30% 더 저렴하게 즐길 수 있다. 12일부터 안산에 위치한 미스터피자 안산한대점에서 판매하며, 향후 판매 매장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 실제 출시된 피자의 모습

2019-12 10

[학생]한양대 ICEWALL팀, 대학 정보보호 우수동아리 시상식에서 프로젝트 부문 수상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주최한 2019년 대학 정보보호 동아리 중 한 해 동안 우수한 활동을 펼친 동아리에 대한 시상식에서 한양대학교 ICEWALL팀이 서울·경기·강원 권역 부문 수상했다. 시상식은 12월 6일 KISA 서울청사에서 열렸다. KISA는 2019년 대학 정보보호 동아리 지원 사업에 참여한 36개 대학의 40개 정보보호 동아리의 활동 및 연구 성과, 교육 참여 등을 평가해 ▲종합 ▲프로젝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콘텐츠 등 3개 부문에 우수 동아리 13개를 선정했다. 한양대 ICEWALL팀은 권역별(서경강, 영남, 충청, 호남) 동아리 프로젝트 발표 평가를 통해 선정된 프로젝트 부문에서 서울·경기·강원 권역 부문 수상했다. 한양대를 비롯해 부경대 CERT-IS동아리(영남), 충남대 ARGOS동아리(충청), 전남대 정보보호119동아리(호남)도 이름을 올렸다. KISA는 2006년부터 매년 '대학 정보보호 동아리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는 작년 동아리 회원들의 의견을 반영해 정보보호 고급과정인 '시나리오 기반 모의침투 훈련'을 신규 개설하는 등 학생들의 정보보호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2019-12 09

[학생]제10회 사업체패널 학술대회 연구계획서 공모전, 한양대 최우수상 수상

한국노동연구원 등이 주최하는 '제10회 사업체패널 학술대회 연구계획서 공모전'에서 한양대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한양대 교육공학과 박사과정생인 이은정, 이혜민씨는 '잠재 계층 분석(LCA)를 이용한 기업혁신유형과 성과와의 관계 탐색'이라는 제목의 논문으로 수상을 하게 됐다. 한국노동연구원, 한국고용노사관계학회, 한국노동경제학회, 한국산업노동학회, 한국인사관리학회가 주최하는 사업체 패널 학술대회는 지난 1~7차년도 사업체패널자료를 이용한 학술 및 정책연구 논문을 대상으로 국내외 대학원생이 참여하는 대회이다. 한국노동연구원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사업체들을 대상으로 2005년부터 '사업체패널조사'를 실시해 왔고, 사업체의 고용, 인적자원관리, 노사관계의 현황 등 사업체 전반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격년으로 추적 조사하는 종단면조사를 시행해온 자료가 사용된 것이다. 이를 토대로 이번 2019년 학술대회는 총 3400여개 사업체의 조사결과를 근거로 진행되었다. 지난 8월 연구계획서 마감하고 11월에 최종원고 제출을 마감해 수상자를 발표했다. 시상식은 12월 5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개최되었으며, 최우수상에는 상금은 200만원이 주어졌다.

2019-12 05

[학생]MBA 경영사례 분석대회에서 한양대 2개팀 대상 휩쓸어

머니투데이방송(MTN)과 연세대 경영전문대학원이 주최하는 '2019 MBA 경영사례 분석대회'에서 한양대 '파피용'팀과 역시 한양대 'EPIC'팀이 대상을 수상해 한양대가 두 개의 대상을 모두 차지하게 됐다. 파피용팀은 KB금융이 나아갈 길에 대한 전략을 균형있게 제시해 높은 평가를 받아 교육부장관상을 받았다. EPIC팀은 창의성 측면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받았다. 시상식은 12월 4일 여의도 전경련 사파이어홀에서 열렸다.

2019-12 01

[학생]이현준 재학생, 모교 남문중학교에 수제 트럼펫 기증

이현준 학생 이현준 학생(관현악 17)이 후배 양성을 위해 1000만원 상당의 수제 트럼펫을 모교 남문중학교에 기증했다. 이 학생은 지난 8월 아시아 최대 관악콩쿠르인 제14회 제주국제관악콩쿠르에서 트럼펫 부분 1위를 차지하며 유일한 한국인 우승자로 이름을 올렸다. 이 학생이 기증한 트럼펫은 제주국제관악콩쿠르의 우승과 함께 부상으로 받은 것이다. 이현준 학생은 “지금의 제가 있기까지 트럼펫의 기본기와 연주자의 기본소양을 지도해준 남문중 윈드오케스트라에 감사하다”며 “남문윈드오케스트라 후배들이 연주에 정진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