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사 등록
검색섹션
검색영역
기사등급
기사형태
검색영역
검색단어 또는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게시글 상세보기
정보

2019/04/05 한양뉴스 > 학생 > 수상

제목

변보선·장경희·최인규 학생, SK브로드밴드 클라우드캠 영상API 공모전 대상

‘영상분석을 통한 실시간 매장 혼잡도 알림 아이디어’로 ‘아이디어 부문’ 대상 수상

디지털뉴스팀

URL복사/SNS공유

http://www.hanyang.ac.kr/surl/ecrw

내용
한양대 정보시스템학과 변보선·장경희·최인규 학생이 지난 3월 29일 SK브로드밴드에서 주최한 클라우드캠 영상 API 공모전 시상식에서 아이디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영상분석을 통한 실시간 매장 혼잡도 알림 아이디어’라는 주제로 아이디어 부문 대상을 수상한 한양대 변보선 학생은 “병원, 은행 등 일상생활에서 겪은 기다림의 불편함에서 착안했다. 클라우드 캠 공간 혼잡도 분석 서비스를 통해 아이디어를 구체화할 수 있었고, 좋은 결과를 얻어 기쁘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지난 1월 런칭한 클라우드캠 영상API 서비스는 클라우드캠에서 제공하는 실시간 및 저장영상 API를 기관·기업·개인 등 외부파트너가 자유롭게 활용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번 공모전에는 기업과 대학생 등 30여개 팀이 참가해 사회적 안전, 미디어, 생활편의성 등을 주제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해 관심을 모았다. 이 중 1차 심사를 통해 선정된 11개 아이디어가 결선에 진출했다. 심사는 사업성/창의력/기획력을 중심으로 이뤄졌고, 각 팀별 최종PT 후 현장심사/투표로 최종순위가 결정되는 오픈 콘테스트 형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공모전을 기획한 고영호 성장트라이브장은 "클라우드 기반의 CCTV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영상 API를 활용하는 제휴 파트너 확보 외에도 새로운 클라우드 기반의 영상보안 및 미디어 시장을 성장시키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SK브로드밴드는 사업성 높은 아이디어를 선별해 제휴 서비스로 도입할 예정이다.
 
URL복사/SNS공유

기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