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생은 매학기 정해진 등록기간에 등록금을 납부해야 합니다.
  •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을 위해 등록금을 4회에 나누어 납부하는 분할납부 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등록금 납부

  • 1.등록금 납부 기간 : 1학기는 2월 중순~2월 말경, 2학기는 8월 중순~8월 말경
  • 2.등록금 고지서 발급 : 등록금 고지서는 집으로 발송되지 않습니다. 한양대학교 홈페이지 HY-in에서 직접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 3.등록금 고지서 발급 방법
    • 한양대학교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HY-in
    • MY홈 – 등록/장학 – 등록금고지서출력 – 출력
  • 4.등록금 납부 방법 : 신한은행 전국 각 지점에서 직접납부 및 가상계좌 이체 가능
  • 5.유의사항
    • 가상계좌번호는 개인별로 부여된 고유계좌번호이며 수취인은 ‘한양대(본인이름)’으로 표시됨.
    • 가상계좌번호로 등록확인을 하므로 계좌이체시 ‘보내는 사람(송금인)’은 본인이 아니어도 됨.
※ 재학생 등록 안내 자세히 보기

등록금 분할납부

  • 1.분할납부 신청
    • 한양대학교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HY-in 로그인
    • 신청 – 등록/장학 – 등록금 분납신청 메뉴 클릭
    • 안내에 따라 등록금 분할납부 신청
  • 2.등록금 납부방법
    • 차수별 납부일에 맞춰 등록금분할납부고지서 출력 및 납부
    • 신한은행 전국 각 지점 직접납부 및 가상계좌 이체 가능
  • 3.분할납부 금액 : 등록금액의 1/4씩 차수별 납부(분할납부 추가신청자의 경우, 3회에 나누어 1/3씩 차수별 납부)
  • 4.분할등록 기간
    • 매학기 등록기간 전 한양대학교 홈페이지에 배너 공지
    • 등록금고지서 출력 내용에서 각 차수별 납부기간 확인 가능
  • 5.유의사항
    • 학사업무의 원활한 진행을 위하여 등록금 분할납부 인원을 제한할 수 있음
    • 신/편입학 학기 또는 정부학자금대출(신청)자의 경우 분할납부 제한됨
※ 재학생 등록 안내 자세히 보기

등록금 납부 FAQ

  • 1.등록금 납부확인증을 발급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등록금 납부 후 1시간 이내에 한양대학교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HY-in 로그인 - 증명발급 - 포털증명발급(무료) - 대학/대학원 - (우측) 증명서 선택

  • 2.다음 학기에 휴학을 하려고 하는데, 등록금을 미리 낼 수 있나요?

    가능합니다.
    다만, 복학하는 학기에 등록금 차액이 생기더라도 차액에 대한 환불이나 추가 부담금이 없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휴학신청 시점에 따라 등록금 고지서가 발급되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소속 행정팀으로고지서 발급을 신청하고, 다음 날 등록금 고지서를 인터넷에서 발급받아 등록금을 납부하면 됩니다.

  • 3.등록금 납부 후 휴학을 했는데, 등록금을 환불받을 수 있나요?

    환불되지 않습니다.
    휴학 신청기간 내에 휴학하면 복학시 등록금 없이 복학할 수 있으며, 납부하신 등록금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신중하게 판단하시고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 4.전액장학생으로 선발되어 등록금액이 ‘0원’입니다. 은행에 가서 등록을 해야 하나요?

    아닙니다. 전액장학생은 고지서 ‘등록금계’에 ‘등록완료’로 표시되며 은행에 따로 방문하여 등록을 요하지 않습니다. (신입학시에는 등록금액이 ‘0원’이어도 은행에 방문하여 등록하였지만 재학 중에는 하지 않습니다.) 다만, 학생(원우)회비 또는 동문회비(4학년만 해당)를 납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은행 방문 또는 인터넷뱅킹을 통한 가상계좌 이체로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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